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태백 문화의 방향성 논한다. ’ (재)태백시문화재단 출범 5주년 문화예술 포럼 운영

문예진흥팀 2024-12-06 11:05:43 조회수 106



 

 

()태백시문화재단(이사장 이상호)12.11.() 14,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태백 문화예술 포럼을 진행한다.

 

본 포럼에서는 태백, 문화예술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관련분야 전문가, 시민, 유관기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의 정책동향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방향성을 논의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조발제, 발표, 패널 토론으로 구성되며, 좌장은 백현주 전 국악방송 사장, 기조발제 유영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발표자로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 이한수 문화저널 21 차장, 박동수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태백지부(이하 태백예총) 회장, 엄단경 태백 청년협의체 부위원장이 참여한다.

 

기조 발제로 유영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은 문화예술정책과 지역문화에 대한 주제로 지금까지 발표된 문화, 관광분야 정책에 따른 지역의 성장 방향성을 제안한다.

 

뒤이어 인구위기에 따른 지역문화시설의 역할에 대해서 이한수 문화저널 21 차장 첫 번째 발표를 진행하며, 박동수 태백예총 회장이 태백 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재단의 역할을 제안한다.

 

이와 더불어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가 축제와 경제의 상관관계를 발표, 마지막으로 지역발전으르 이끄는 창의적인 문화자원이라는 주제로 엄단경 태백청년협의체 부위원장이 지역 청년의 활동과 지역 고유의 컨텐츠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의 경제동력 상실, 인구유출에 따른 지역 축소 등과 같은 여러 현안들이 정책, 시설, 사람, 컨텐츠 등의 시점에서 다양하게 조망되고 방향성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태백시문화재단 (033-553-6900)주소: (26023) 강원도 태백시 번영로 220, 국민체육센터 3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