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태백시문화재단(이사장 이상호)은 12.11.(수) 14시,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태백 문화예술 포럼을 진행한다.
□ 본 포럼에서는 ‘태백, 문화예술 길을 묻다’ 라는 주제로 관련분야 전문가, 시민, 유관기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의 정책동향을 공유하고 문화예술 방향성을 논의한다.
□ 주요 프로그램은 기조발제, 발표, 패널 토론으로 구성되며, 좌장은 백현주 전 국악방송 사장, 기조발제 유영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발표자로 최성현 (재)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 이한수 문화저널 21 차장, 박동수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태백지부(이하 태백예총) 회장, 엄단경 태백 청년협의체 부위원장이 참여한다.
□ 기조 발제로 유영심 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은 ‘문화예술정책과 지역문화’에 대한 주제로 지금까지 발표된 문화, 관광분야 정책에 따른 지역의 성장 방향성을 제안한다.
□ 뒤이어 ‘인구위기에 따른 지역문화시설의 역할’에 대해서 이한수 문화저널 21 차장 첫 번째 발표를 진행하며, 박동수 태백예총 회장이 ‘태백 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재단의 역할’을 제안한다.
□ 이와 더불어 (재)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가 ‘축제와 경제의 상관관계’를 발표, 마지막으로 ‘지역발전으르 이끄는 창의적인 문화자원’ 이라는 주제로 엄단경 태백청년협의체 부위원장이 지역 청년의 활동과 지역 고유의 컨텐츠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의 경제동력 상실, 인구유출에 따른 지역 축소 등과 같은 여러 현안들이 정책, 시설, 사람, 컨텐츠 등의 시점에서 다양하게 조망되고 방향성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 문의: 태백시문화재단 (☎033-553-6900)주소: (우26023) 강원도 태백시 번영로 220, 국민체육센터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