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태백시문화재단이 꿈꾸는 예술터 '탄광사택 누리큐브‘(이하 꿈꾸는 예술터)에서 건축에 관심을 가진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달리는 꼬마 건축가‘를 운영한다.
□ (사)강원특별자치도건축사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0. 19.(토) 10:00~17:00까지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유선전화, 구글폼으로 신청할 수 있다.
□ 이번 ’달리는 꼬마 건축가‘는 1회차당 초등학생 2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조별로 건축사를 배정해 기초 건축 강의, 건축모형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하여 건축과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이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통해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이 건축과 문화의 관계를 이해, 건축이 문화적 정체성과 어떻게 연관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의 문화유산을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으로 애향심이 고취되고 문화예술의 소양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꿈꾸는 예술터는 지지역 주민들이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접할 수 있도록 조성된 문화예술전용공간으로 앞으로 지역 예술가와 문화 활동가들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문화실험실을 운영하며, 내년부터 상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문의: 태백시문화재단 (☏033-553-6900)
주소: (우26023) 강원도 태백시 번영로 220, 국민체육센터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