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0월 1일부터 개최된 제43회 태백제가 6일 오후 폐막식을 끝으로 태백종합경기장에서 막을 내렸다.
□ ‘100년의 시작, 모두 함께 태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43회 태백제는 1일 심포지움을 시작으로 3일 태백산 천제와 산신제, 단군제의 제례행사를 진행했으며, 5일부터 6일까지 태백종합경기장에서 조기축구대회, 동별 체육대회 등의 시민화합행사를 진행했다.
□ 5일 치러진 시민화합행사 개회식에서는 태백시 8개동 선수단 입장식 및 태백시민대상 수상, 직전 우승동이었던 상장동 선수단의 우승기 반납과 선수대표 선서, 주제제막 퍼포먼스 등의 공식행사와 장정희, 박상철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이날 약 2,000명의 태백시민이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 코로나 이후 7년만에 개최된 제43회 태백제 시민화합행사는 고무신 컬링, 코믹계주 등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종목을 구성하여 시민들이 하나되어 즐기는 경기를 치렀으며, 문곡소도동이 종합우승의 영광을 누렸다.
☐ 한편, 태백제의 인기 체험프로그램이었던 ‘고랭지 배추 김장체험’은 연일 재료가 소진되는 인기를 보여줬으며, 동아리가 운영하는 체험부스, 태백관광 사진전, 태백 은하수 사진전, 태백기록 사진전과 태백 스포츠 레전드와 함께하는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7년 만에 돌아온 시민화합 체육행사를 즐겨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설문지 분석을 통한 개선으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 태백시문화재단 문예진흥팀 (☏033-553-6900)
주소: (우26023)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번영로 220, 국민체육센터 3층